전공소식

HOME > 전공소식 > 전공소식 및 행사



전공소식 및 행사

[사회혁신벤처링캡스톤디자인] '달봄'팀 2020학년도 1학기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금상> 수상

  • 조회수 593
  • 작성자 사회혁신경영전공
  • 작성일 20.09.28

2020학년도 1학기 개설과목인 [사회혁신벤처링-캡스톤디자인] 수업의 '달봄'팀이  2020학년도 1학기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 <금상> 을 수상했습니다. 


2020학년도 1학기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는 지난 8월 18일 (화) 가상전시관과 화상 회의 플랫폼 'Zoom'을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는 매 학기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수강한 학생들이 경진대회에 신청한 뒤, 서류심사에 통과한 본선 진출팀들의 결과물을 발표하고 서로 공유하는 시간입니다. 


이번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는 지난 7월, 44개 과목에서 과제를 수행한 203 팀을 대상으로 신청서를 받아 모집을 진행하였고, 서면 심사를 통해 선발된 15개 팀이 경진대회 본선 진출의 기회를 얻었습니다. 



이번 경진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모든 과정이 '온라인' 공간에서 진행되었고, 김남혁 변리사(국제특허 본), 이진경 팀장(강원도경제진흥원), 전완재 부대표(브랜드디렉터스) 등 '헬스케어분야'의 많은 관계자들 도 함께 해주셨습니다. 


'달봄'팀은 '정신건강 관리의 일상화를 위한 프로그램/상품 제작'을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이후에도 한림대학교 창업동아리로 활동을 이어가겠다 밝혔습니다. 


'달봄'팀 외에도 [사회혁신벤처링-캡스톤디자인] 수업을 수강한 '윤슬'팀, 'able'팀 역시 창업동아리로 활동을 이어가,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