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나노디그리 ‘ESG 스타트업 전공’- ‘사회적기업가정신’ 수강 안내

  • 조회수 101
  • 작성자 글로벌협력전공
  • 작성일 22.09.02

[나노디그리 ‘ESG 스타트업 전공’- ‘사회적기업가정신’ 수강 안내]


‘사회적기업가정신’ 수강하고 'ESG 스타트업 전공‘- 나노디그리‘ 받으러 가자!

우리 학교에
'ESG 스타트업 전공-나노디그리' 가 생긴 거 여러분 알고 계시나요?


 나노디그리는 한림대 학생들의 취업과 창업역량을 높이고자, 산업체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3-4개의 핵심 과목을 묶어서 나노디그리를 만들고, 학교에서 인증해주는 제도입니다. 

 2022년 2학기에 우리 학교에 처음으로 총 5개의 나노디그리가 출발을 했는데요, 앞으로는 나노디그리를 2개 이상 융합해서 학생 스스로 복수전공을 설계하는 제도도 도입됩니다. 나노디그리는 학교에서 지원을 많이 해 주고 있어서 산업체 방문과 특강, 협력 프로젝트 등 학생들은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ESG 스타트업 전공'은 미래융합스쿨 ‘글로벌협력전공’에서 운영하는 나노디그리로서 소셜 벤처 창업가를 키우는 전공입니다.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Criteria라는 최근 경영계의 hot issue는 바로, 기업이 어떻게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것인가입니다. 'ESG 스타트업 전공'을 들어오게 되면, 소셜 벤처 창업가의 길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혹은 창업을 하지 않더라도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쌓아 여러분의 취업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소셜벤처 제리백, 캐어유, 점프, 공공공간, 맛있저염 등 다양한 소셜 벤처들과 협력하여 풍부한 현장 경험과 협력 프로젝트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ESG 스타트업 전공’은 어떻게 들어오냐구요? - 이번 학기에 ‘사회적기업가정신’ 과목을 수강하면 됩니다!

 'ESG 스타트업 전공'은 다음의 3개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회적기업가정신' (2022년 2학기 개설/ 강민정 교수) - '지속가능 디자인' (소셜벤처 제리백 박중열 대표) - 'ESG 벤처링 캡스톤디자인'(강민정 교수)

 이 중에서 '사회적기업가정신'은 2022년 2학기, 즉 이번 학기에 개설됩니다!
 학생 한사람 한사람이 소셜벤처가로서의 여정을 시작하거나, 혹은 Career로서 탐험할 수 있도록, 스스로 주목하는 사회문제에 대하여 소셜 미션을 만들어가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여러분은 소셜벤처가가 되어도 좋고, 관심을 넓혀가는 기회로 삼을 수도 있습니다. 소셜 벤처 창업에 관심을 가진 학생이라면, 1학년부터 4학년까지 누구라도 환영합니다.

 관심있는 학생들은 비전 브레이크 기간 동안 사회적기업가정신’ 강의 맛보기를 하고 수강신청하기 바랍니다!(화요일 4:30-5:45/ 산학협력관 22309/ 목요일 동영상 수업)
(* ‘사회적기업가정신’은 e+ 프로젝트 과목입니다)
 
※ ‘ESG 스타트업 전공‘이나 ’사회적기업가정신‘ 수강에 대하여 더 알고 싶은 학생들은 글로벌협력전공 주임교수인 강민정교수 (mjkang@hallym.ac.kr)에게 문의하거나, 미래융합스쿨(de3553@hallym.ac.kr/ 033-248-355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